본문 바로가기

ERP

청구등록

 

 

 

[iCube] 구매/자재관리 > 구매관리 > 청구등록

 

수급하고자 하는 품목을 작업지시, 외주발주, 구매발주 전에 청구하는 프로그램이다.
소요량적용을 통해 소요량전개 후 생성된 정보를 (1)적용 받아서 입력 할 수도 있고, (2)직접 청구 등록도 가능하다.

 

[필드설명]

청구구분:"구매"로 입력하면 화면하단의 품목들이 발주등록 프로그램으로 연결되고 "생산"으로 입력하면 화면하단의 품목들이 작업지시등록 프로그램으로 연결된다.

 

※ 청구등록 후 청구를 적용 받아 발주등록 또는 작업지시등록을 수행한 경우에는 청구내역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없다.

 

[실습] 소요량전개 후 생성된 소요량정보를 적용 받아 아래와 같이 구매품에 대해 청구를 등록하시오.

청구일자 청구구분
2019/11/03 구매

 

 

- 요청일자(2019/11/01~2019/11/30)를 입력하고 [조회]아이콘을 클릭 후 [소요량적용] 아이콘 을 클릭한다.

- 소요량적용 창에서 소요예정일, 발주예정일을 11월로 입력하고, 조달구분을 "구매"로 입력 후 [조회] 아이콘을 클릭한다.

- 조건에 해당하는 품목을 확인 후 전체 체크하고 [선택적용] 아이콘을 클릭한다.

- 적용되는 품목은 품번 항목 앞의 체크박스를 선택한 품목만 적용된다

 

 

- [청구등록]에서 소요량생성 내역을 적용받고 청구일자, 청구구분을 입력한 후 청구수량, 단가 등을 확인한다.

- 청구등록정보는 소요량적용을 하지 않고 직접 입력 할 수도 있다.

- [조회]키를 클릭하여 청구번호를 자동부여하고 저장한다.

 

 

 

 

[추가 실습] 소요량일괄적용 버튼을 이용하여 조달구분은 전체로 설정하고 그 결과를 확인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