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ERP

기초재고/재고조정등록

[iCube 메뉴] 구매/자재관리 > 재고관리 > 기초재고/재고조정등록

 

[기초조정 TAB]은 시스템 도입 시 시스템을 도입하기 전 품목의 재고수량을 기초수량으로 입력하는 기능이고 [출고조정 TAB] 또는 [입고조정 TAB]은 시스템 가동 중 전산(장부)재고와 실물재고의 재고수량을 일치시키기 위해 재고조정을 처리하는 프로그램이다.

 

[참고사항]

- 조정수량:[기초조정 TAB]의 조정수량은 기초수량을 의미하며, 기존수량에 조정수량만큼 가감한다.

- 자재마감/통제등록 마감일 이전일자로 조정시키지 못하며, 마감일자 이전일자로 기 입력되어있는 조정 내역은 수정이나 삭제가 불가능하다.

- [입고조정 TAB] 또는 [출고조정 TAB]에서는 [재고실사등록]에서 재고조정한 내역을 [재고실사적용]을 클릭하여 "차이수량"을 조회한 다음, 조정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고  [선택적용]을 클릭하여 출고조정내역으로 등록할 수 있다.

 

[실습] 2019년 1월 31일 본사의 재고실사한 품목 중 차이수량에 대해 입고조정을 적용하여 전산재고를 수정하시오.

조정일자 창고 장소 품목 전산재고 실사재고 차이수량
2019/02/01 제품창고 제품양품장소 PC02 50 55 5

 

- 조정기간을 입력하고 [조회]아이콘을 클릭 후 [재고실사적용] 아이콘을 클릭한다.

 

 

 

- 실사기간을 입력 후 조회한 후 해당 건을 체크히고, 선택적용한다.

 

 

- 입고조정 탭에서 조정수량을 확인한다.

 

 

[iCube 메뉴] 구매/자재관리 > 재고관리 > 기초재고/재고조정현황

 

 

- 조정기간을 올해 전체로 입력하고 [조회]한다.

- 조정구분내역을 확인한다.